for FIRE/1억 프로젝트 (진행중)

[Episode 3] 67만 유튜버, 부읽남 정태익의 내 집 마련 강의 수강 시작!

단타의길★ 2021. 9. 11. 13:04
728x90

 

주식 공부하면서 주식 관련 컨텐츠를 올리다가 갑자기 무슨 부동산 관련 강의를 듣는 건지 의아한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없겠지만...)

 

이유는 다른 거 없습니다. "내 집"은 우리가 살면서 "반드시 필요한 자산"이기 때문입니다.

 

주식 투자 수익률집값 상승률보다 높게 유지할 수만 있다면, 월세나 전세 살면서 주식 투자해도 상관없긴 합니다. 저도 처음엔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간과한 점이 있었는데 그건 바로 부동산(내 집 마련)은 안정적인 레버리지가 가능하다는 점과, 심적 안정감(멘탈 관리)에 매우 큰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겁니다.

 

주식은 부동산 보다 리스크가 매우 높기 때문에 레버리지를 잘못 사용했다가 하락장이나 보합장을 만나면 긴 기간 매우 괴롭고 힘들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내 집까지 없다면... 월세나 전세가 엄청난 부담으로 다가오겠죠.

 

하지만 내 집을 마련해놓고 주식 투자를 한다면 집을 살 때 쓰는 레버리지는 아무래도 부담이 덜하고, 내 집 값 상승으로 인해 주식 투자에 안정감을 줄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집 값이 횡보해봤자 당장 팔아야 하는 집이 아니니 상관없고, 집 값이 하락하면 그건 좀 속 쓰리겠지만 부동산도 주식과 마찬가지로 바닥을 잡을 수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리고 집 값은 결국 오를 확률이 높기 때문에 존버하기도 맘 편하죠. 내가 사는 집이니까요.

 

물론 아무 집이나 집 값이 오르는 건 아니겠죠. 아이들이 커서 큰 집으로 이사가려고 하는데 내 집 값이 떨어져 있으면 속상할 테고요. 그래서 오를 가능성이 없는, 아무 집이나 사지 않기 위해 최소한의 부동산 공부는 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내 집 마련과 관련된 강의는 당장 집을 살 생각이 없더라도, 미리 들어놔야 좋은 매물이나 기회가 포착됐을 때 과감하게 투자할 수 있을 거라 판단해서 클래스를 신청했습니다.

 

21. 09. 11 기준, 5개월 수강 기간에 18만 원이고 매달 1,900원씩 추가로 내면(101 Prime 가입) 무제한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혹시 강의를 신청하시는 분은 확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의 듣고 내용이 좋으면 나중에 친구나 동생한테 들어보라고 할 수도 있으니까요.

 

'요즘 유튜브도 잘 나와있고 검색 조금만 하면 찾을 수 있는데 굳이 왜 돈을 내고 듣나?'라는 생각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내 집 마련을 위한 사람들을 위해 체계적으로 정리된 글이나 유튜브 강의가 있는 것도 아니고, 있다고 해도 너무 중구난방이기 때문에,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짜여진 내 집 마련을 위한 공부를 하고 싶어 강의를 신청한 겁니다.

 

그리고 내 집을 마련하려면 최소 몇억 원이 들어가는데 이 강의를 듣고 20만 원 이상 이득을 본다면 이 강의는 그 자체로 충분히 가치가 있는 거겠죠. 설마 20만 원도 이득 못 볼까요?ㅎㅎ

 

내용을 소개해드리고 싶지만 아무래도 돈을 내고 듣는 강의인데 스크린샷이나 내용을 올리는 것은 예의가 아니겠죠. 다 듣고 강의에 대한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클래스 101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부읽남"을 검색하시고 해당 클래스를 클릭하시면 위 스크린샷처럼 무료 공개된 영상이 3개가 있습니다. 혹시 강의가 고민이 되는 분이라면 저 무료 강의를 듣고 판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광고를 받았다거나, 저 분과 친분이 있는 것도 아닙니다. 너무 새싹 블로그라 의심하는 분은 없으시겠지만 혹시나 해서 말씀드리는 겁니다 ㅎㅎ